보더콜리 더위 이겨내기 그리고 목욕& 털빠짐

오랜만에 보더콜리 루시퍼에 대한 얘기를 써볼까 합니다.

일도 바쁘고, 서규황2세&강아지 육아를 하다보니

정신없는 23년을 보내고 있습니다.

저는 더위를 정말 너무 많이 타는데,

루시퍼(보더콜리) 또한 더위를 너무 많이 타는 걸로 알고 있어요.

 

약 3년전,,,?? 이 더운날에도 땀 뻘뻘 흘리면서 산책하고 뛰어놀고

그랬었는데 루시퍼는 바로 다음날 더위 먹어서 입원하고

수액맞고 그랬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네요.

 

그 뒤로는 너무 더울 때 나가지 않고

테라스에서 물 뿌려주면서 힘을 빼요.

 

목욕할 때가 되었다면 목욕까지 같이하고

아니라면 그냥 물만 맞게하고 털만 말려주고..

 

정말 보더콜리 더위 이겨내기는 간단하죠..?

말만 간단해요...

 

힘빼려고 물로 놀아주는 약 1시간

목욕&린스 30분

털 말리기 30분 (정말 대충 했을 때)

털 빗기기 (케바케이긴 하지만 아무리 빨리해도 30분..?)

털은 빗길수록 계속 빠져요. 정말 이러다가 다 빠질까봐

그만 빗는 경우도 있었음...ㅋㅋ

 

그냥 대략적으로 목욕안하고 물놀이만 해도

최소 2시간인데... 

쟤는 2시간이면 힘 빼고 놀고 편히 쉴 수 있는데

나는...?? 나는!?????

테라스 털 날린거 정리해야하고,,물청소 해야되고,,

물놀이하면서 저도 다 젖었고, 제 몸에는 루시퍼 털 덕지덕지 붙어있고,,

제가 샤워하는거까지 총 3시간 조금 더 걸리는거 같아요^^

 

테라스 길이가 대략적으로 7~8미터 되는거 같은데 한쪽만 찍어봤어요..

코일매트 위로 털이 엉켜있는게 보이시죠..?

그런데 문제는 에어탱크로 말리다보면

코일매트 위에 있는 털보다 20배..? 30배?? 더 있다고 생각하시면

될 듯요..

 

이미 날라간 털들도 많고, 그냥 많음

그냥 진짜 개 많음

 

보더콜리 털 빠짐?? 생각보다 안 빠지는거 같은데

생각보다 엄청 빠짐..

무슨 말인지 털 빠지는 강아지 키워보신 분들만 이해하실거에요.

 

아주 간단한 예를 들어

거실, 방 바닥에 털이 별로 없는데

청소할 때 보면 털이 엄청 많음, 특히 구석에 쌓여있음

밟고 올라가도 될 정도로 쌓여있음

 

자 이렇게 내 몸 단장까지 끝내놓으면

루시퍼는 자고 있어요..

개..ㅅ

아주 푹 자고 있어요..

 

이렇게 더운날 물로 놀아주면 체력도 잘 빠지고

털도 잘 빠지고, 제 체력도 잘 빠지고 좋아요^^

딸과 루시퍼

6호 태풍 카눈 피해가 없으시길 바라면서

짧막한 근황을 전달해드리면서 마치겠습니다.

 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